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 온누리상품권 환불 방법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방법과 상품권 환불 방법에 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고 환불하기 위해 방문해야 하는 장소를 알려드립니다. 쉽고 간편하므로 하기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및 환불하는 방법

온누리상품권 지류 종이 사진
온누리상품권

 

1.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2가지

온누리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을 사용해야 합니다. 전액 환불은 불가하므로 얼마를 써야 하고 어디서 바꿀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금액의 60% 사용 후 잔액 현금교환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을 하려면 금액의 60%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야 나머지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지류(종이) 상품권의 경우 잔액은 가맹점에서 잔돈으로 거슬러 받을 수 있고 전자상품권은 구매한 은행에서 잔액 환급이 가능합니다. 

  • 잔액 현금교환 : 권면금액의 60% 이상 구매 시 잔액 현금교환 가능함
  • 현금영수증 : 상품으로 교환하는 시점에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이 됨

 

(2) 60% 사용 후 구둣방 방문하여 현금교환

두 번째 방법은 60%를 사용하신 후 온누리상품권을 현금 교환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주변 구두방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구두방에서는 상품권을 매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여기에서 온누리상품권 현금 교환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 온누리상품권 환불하는 방법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고 사정이 생겨 다시 환불하고 싶으실 때는 반드시 구입 당일 구매한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환불받아야 합니다.

판매 후 하루가 지나게 되면 판매정보가 은행으로 통보되어 전산상으로 환불 및 교환 처리가 불가합니다.

  • 환불하고 싶을 때는 구매한 당일에 반드시 구매한 지점에 방문하여 환불받아야 함
  • 구매 후 하루가 지나면 판매정보가 모든 은행으로 통보되며 전산상으로 환불 및 교환 처리 불가함

 

온누리상품권 문의처 고객센터 전화번호

  • 온누리상품권 통합 문의처 : 중소기업통합콜센터 (1357)
  • 전자상품권 통합 문의처 : BC카드 고객센터 (1588-4000)
  • 모바일 상품권 문의처 : 제로페이 고객센터 (1670-0582)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습니다. 온누리상품권에 관해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중소기업통합콜센터인 통합 문의처 1357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1.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 연회비 할인 혜택 총 정리 (코스트코 비교)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 연회비 할인 혜택 완벽 정리 (코스트코 비교)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 연회비, 혜택, 할인 내용을 코스트와 비교하여 총 정리하였습니다. 향후 트레이더스는 멤버십 제도를 통해 기존 고

lliamlisten.tistory.com

2.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 방법 지점 총 정리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 방법 지점 총 정리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 방법과 구매 지점을 총 정리하여 설명합니다. 쇼핑, 호텔, 외식, 문화레저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현대백화점 상품권은 사

lliamlisten.tistory.com

3.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와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품권 구매 방법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와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품권 구매 방법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를 쇼핑, 호텔, 외식, 레저, 골프, 문화예술 5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보기 쉽게 정리했으며 상품권 구매 방법에 관하여 추가적으로 설명드립니다. 롯데백화점 상품권

lliamlisten.tistory.com

4.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교환처와 사용처 정리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교환처와 사용처 정리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교환처) 교환처 및 사용처를 총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가지고 계신 상품권에 교환처가 어느 곳으로 명시되어 있는지 꼭 주의하여 보셔야 합니다.

lliamlisten.tistory.com

 

지금까지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방법과 온누리상품권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시는 분들께 유익한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