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트 코스 추천

스타벅스 별다방점 방문 후기, 주차 가능한 스타벅스 별다방점

스타벅스 별다방점 방문 후기, 주차 가능한 스타벅스 별다방점

스타벅스 별다방점에 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별다방"은 스타벅스의 애칭이기도 한데요. 스타벅스가 해외 브랜드이기도 하지만 별다방이라고 부르면서 더 친숙한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스타벅스코리아가 22주년을 맞이하면서 진짜 '별다방점'으로 오픈하여 스타벅스 덕후로서 바로 달려가 보았습니다. 스타벅스 별다방점에서는 "안녕하세요 별다방입니다"라고 직원들이 맞이해줍니다.

건물이나 지역 명이 아닌 별당점으로 오픈할 줄이야, 뭔가 더 애정이 담긴 지점명입니다.

■ 스타벅스 별다방점 방문 후기 : 애정이 담긴 지점명 '별다방'

주소 : 서울시 중구 회현동 2가 88 스테이트타워 남산 1층 (07:00 ~ 22:00)

주차는 스타벅스를 이용한다면 "1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스테이트타워는 명동에서 임대료가 3위를 차지할 정도로, 비싼 건물이기도 합니다. 스타벅스 본사는 스테이트타워 남산 빌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별다방점은 테이크아웃을 원하는 고객은 매장 밖에서 주문하여 픽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워크 스루라고 하는데요.

사이렌 오더 전용 픽업 공간으로 매장 내 굳이 들어가지 않고 바로 픽업이 가능합니다. 커피계의 혁신 아이콘이라 그런지 확실히 다른 커피 브랜드와는 다른 차별점이 있는 것 같아요. 

매장 안쪽의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고급스럽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벽에 아트월이 있는데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는 처음 도입한 것이라고 하네요. 스타벅스 별다방점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미술관 전시 트렌드가 대형 미디어 아트월로 많이 적용하고 있는데 카페에 미디어 아트월을 적용하니 그 느낌이 사뭇 새롭게 느껴지네요. 

가로 8m, 세로 4m의 아트월에는 스타벅스 하시엔다 알사시아 커피 농장의 하루를 담은 영상이 구현되고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이규태 작가와 협업한 작품이라고 하네요.

아트월 안쪽에는 벽난로가 있는 공간인데 불멍 하기 좋은 좌석입니다. 가짜인 줄 알았는데 가까이서 자세히 보니 유리가 뜨겁다고 적혀 있네요. 개인적으로 캠핑을 가서 불멍 할 때가 가장 좋았는데, 카페에서 불멍이 가능 곳도 있다니 말이죠.

이 장소는 넓은 문을 프레임으로 삼아 리저브 매장을 관람할 수 있는 토끼굴 형태 구조로 되어있는 좌석입니다. 

리저브 파트는 좌석에 앉아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리저브 음료를 구매하시면 초콜릿도 주는데 이점 참고하세요.

MD상품을 진열해 놓은  곳이고요. 새로운 MD상품을 구매하려고 했습니다만, 아직까지는 확 끌리는 게 없었네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손님이 정말 많았습니다. 저야, 이 건물에 근무하고 있어서 자주 방문하지만 외부에서 방문하시는 고객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핫플이네요.

스타벅스 별다방점은 총 124평 85석의 규모로 일반 메뉴 외에도 최상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리저브와 다양한 티를 즐길 수 있는 티바나 등 기존의 각 콘셉트 매장에서 즐길 수 있었던 음료와 메뉴를 모두 판매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지난해 화제가 됐었던 스타벅스 양평 DTR점만 판매했었던 베이커리도 판매 중으로 스타벅스 양평 DTR점의 축소판이기도 하네요.

전통 문양과 기와를 모티브로 해서 곡선을 많이 활용한 인테리어로 전체적으로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통 유리 덕에 햇살도 잘 들어올 것 같네요.

스타벅스코리아의 22주년을 맞이하여 오픈한 스타벅스 별다방점, 별다방이라는 친근한 애칭을 매장명으로 사용한 만큼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다양한 스타벅스의 모든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스타벅스 덕후 시라면 한 번쯤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며 남산 나들이 혹은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갈 일이 있으시다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별다방점이 위치한 스테이트타워 남산 건물에는 BMW코리아도 있어서 1층에는 현재 BMW 차량도 전시 중에 있습니다. 갖가지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스타벅스와 관련된 콘텐츠도 공유드리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콘텐츠]

 

양평 스타벅스, 스타벅스 양평, 스타벅스 양평DTR, 양평 스타벅스 DTR, 양평DTR, 양평가볼만한곳, 양

양평 스타벅스, 스타벅스 양평, 스타벅스 양평DTR, 양평 스타벅스 DTR, 양평DTR, 양평가볼만한곳, 양평카페추천, 주말 드라이브 코스 추천 양평 스타벅스, 스타벅스 양평 DTR점은 리저브, 베이커리

lliamlisten.tistory.com

 

서울웨이브아트센터, 스타벅스 서울웨이브, 스타벅스 서울웨이브아트센터점, 주말 드라이브 코

서울웨이브아트센터, 스타벅스 서울웨이브, 스타벅스 서울웨이브아트센터점, 주말 드라이브 코스 추천, 저녁 드라이브코스, 한강 드라이브 서울웨이브아트센터에 위치한 스타벅스 서울웨이브

lliamlisten.tistory.com

 

스타벅스 현대카드 혜택, 스타벅스 현대카드 연회비, 현대카드 스타벅스에 대해 알아보자

스타벅스 현대카드 혜택, 스타벅스 현대카드 연회비, 현대카드 스타벅스에 대해 알아보자 현대카드는 올해 10월 스타벅스와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선보였는데요. 스타벅스 현대카드 가입 후 5

lliamlisten.tistory.com

스타벅스 별다방점에 방문 후기를 공유드렸습니다. 스타벅스 별다방점을 아직 방문해보시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포스팅의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