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은행에서 대출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몇 가지 서류가 필요한데요. 그중 하나인 "국세완납증명서" 입니다.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국가 세금을 연체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으며 완납하였다는 사실을 증명해주는 문서입니다. 과거에는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하였는데 현재는 인터넷에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국세완납증명서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의 경우 정부 24에서 발급 가능하니 두 서류의 차이점을 알아두세요. 징수기관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증명서의 발급 기간도 다릅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라며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국세청완납증명서 : 국세청 홈택스

 - 지방세 완납증명서 : 정부 24

■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인터넷 발급 방법)

국세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때 수수료는 없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합니다.

2. 메인화면에서 "납세증명서" 버튼으로 들어갑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상단 메뉴에서 "민원증명"을 누르면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으로 들어갑니다.

3. 납세증명서로 들어가면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해야만 신청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만약 공동인증서 준비가 어려우시다면 휴대폰 간편 인증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4. 신청서는 매우 간단한 편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목적"입니다. 만약 은행 대출심사를 목적으로 필요하시다면 제출처에 [금융기관]으로 선택하시고 신청하기를 합니다.

 5. 국세체납이 없으시다면 "해당 없음"으로 확인되며 프린트하시면 됩니다. 처리기간은 약 3~4시간 내 처리됩니다. 

만약 체납세액이 있으시다면, 납부일로부터 3~4일 소요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가까운 세무서에서 발급하셔야 합니다.

■ 국세완납증명서 유효기간

증명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0일입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인터넷 외 방법)

 - 무인민원발급기 방문

 - 세무서 방문

[관련 콘텐츠]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받는 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받는 방법 부동산 매입자금, 사업자금이나 목독 마련을 위해 은행에서 대출을 받으려고 하면 몇 가지 서류를

lliamlisten.tistory.com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 인감증명서 발급, 인감도장 등록 방법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 인감증명서 발급, 인감도장 등록 방법 인감증명서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인감이 신고(등록) 되어있어야 합니다. 만약 인감도장이 신고(등록)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인

lliamlisten.tistory.com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방법, 출입국사실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방법, 출입국사실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는 "주민센터, 동사무소"에서도 발급 가능하므로

lliamlisten.tistory.com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무인발급기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무인발급기 안녕하세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에 대해 간략하

lliamlisten.tistory.com

PC를 통하여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이 어려우시면, 국세청 손택스 어플을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어플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이 유용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