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플로어플래너(floorplanner) 사용법, 셀프 인테리어 프로그램 알아보기

플로어 플래너(Floorplanner) 프로그램을 통해 가상으로 직접 도면을 그리고 셀프 인테리어 환경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관하여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사 혹은 집안의 가구 배치 등을 바꾸고 싶을 때 플로어 플래너를 통해 사전에 공간 배치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가구 배치 혹은 벽지 등 집 꾸미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플로어 플래너>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고 계신데 전문적인 기능의 경우에는 구입 비용이 있으나, 대부분은 무료로 제공되는 기능을 통해 미리 배치해볼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플로어 플래너 사용법

인터넷 포털에서 <플로어 플래너>를 입력 후 검색 시 해당 사이트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로어 플래너 사이트에 접속 후 구글,  페이스북, 애플 등의 계정을 통해 쉽게 등록 가능합니다. 안내에 따라 이용하시면 됩니다.

플로어 플래너 

영어 표시가 많아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나, 구글의 크롬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 옆 마크의 번역 기능을 적용하시면 한글로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플로어 플래너

Create Project를 통해 프로젝트 생성이 가능하며  미리 준비한 자료가 있을 경우 Room Wizard 또는 Upload Image를 눌러 진행할 수 있으나 없으실 경우 Empty Plan을 선택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플로어 플래너

그럼 기본적으로 작업해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처음에는 하단의 <망치 아이콘>이  선택되어 있을 것이고 공간 만들기로 도면이나 벽지, 표면 등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 창, 배경 등을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플로어 플래너

방을 만드실 때는 두께, 벽, 높이, 바닥에서 올리기 등 옵션을 조절하면서 설정이 가능하며 잘못 그렸을 경우 더블클릭을 통해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상단에 위치한 메뉴 중 <뒤로 돌아가기> 아이콘을 눌러 원하시는 전 단계로 쉽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플로어 플래너

2D에서 3D로 전환하면 집 구조를 살펴볼 수 있고 <Camera 1, 2>를 통해 높이와 시야를 조정하고 평면보다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플로어 플래너

플로어 플래너(Floorplanner) 프로그램을 통하여 대략적인 구조를 갖춘 상태에서 가구 배치나 벽지 등의 전반적인 인테리어를 직접 꾸미는 작업이 가능하여 업체를 통해 인테리어를 진행하실 때 설명하기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관련 콘텐츠]

부동산 중개수수료 인하 개편안 내용 및 계산기 활용법

 

부동산 중개수수료 인하 개편안 내용 및 계산기 활용법

2021년 10월부터 부동산 중개수수료가 개편됩니다. 새롭게 개편되는 중개수수료 내용 및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6억 원 미만의 거래는 현재와 수수료율의 변화가 없으나, 6억 원 구간

lliamlisten.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