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휴일지킴이 약국 찾는 방법,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

휴일지킴이 약국 찾는 방법,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

오늘은 휴일지킴이 약국에 관하여 설명하려고 합니다. 명절이나 혹은 주말, 휴일에 갑작스레 아파서 고생해본 경험이 한 번씩은 있으실 겁니다. 아픈 것도 서러운데 병원이나 약국이 모두 문을 닫고 있다면 정말 최악이겠죠.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하기 위해 휴일에 문을 여는 약국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휴일지킴이 약국이란?

휴일지킴이 약국이란, 휴일 또는 주말에 문을 여는 약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4시 전국에서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휴일 또는 주말에 문을 여는 약국을 찾을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휴일지킴이 약국은 단순히 일요일에 문을 여는 약국만이 아닌 공휴일 같은 휴일에도 문을 여는 약국과 심야 약국까지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주말뿐만 아니라 밤에 약국 방문이 필요할 때에도 휴일지킴이 약국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휴일지킴이 약국 찾는 방법

1.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 접속하여 "휴일지킴이 약국"을 검색합니다.

2.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합니다.

3. 지역 선택 후 검색을 합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휴일 또는 연중무휴 영업을 하는 약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와 시간, 지역을 선택하여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지도를 클릭하여 주말에 문을 여는 약국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휴일지킴이 약국 이용 시 주의할 점

휴일지킴이 약국의 검색 내용을 확인한 후 자신이 살고 있는 곳과 가장 가까운 약국 정보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주의할 점은 반드시 약국에 방문하시기 전에 영업 여부를 문의해보신 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각 약국에 따라 마감시간이 다른 경우도 있고 처방받으신 약을 살 때 약국마다 구비하고 있는 약이 다를 수 있어서 처방전에 적힌 의약품을 구매할 수 있는지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전 전화)

■ 휴일지킴이 약국 다른 이용 방법 (웹사이트 외)

웹사이트 검색 말고, 휴일지킴이 약국을 찾는 또 다른 방법은 3가지로 나뉩니다. 129 보건복지콜센터, 119 응급상황관리센터, 120 시/도 민원신고센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129 보건복지콜센터

 - 119 응급상황관리센터

 - 120 시/도 민원신고센터

상기 3곳에서도 휴일에 문을 여는 병원 혹은 약국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상황에서도 휴일지킴이 약국 찾는 방법에 대해 미리 알고 있다면 당황하지 않고 대처가 가능합니다. 우리 실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이니 틈틈이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이용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