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넷플릭스 동시시청, 넷플릭스 동시접속,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자!

넷플릭스 동시시청, 넷플릭스 동시접속,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자!

세계 최대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 다양한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현재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회원들은 TV시리즈부터 시작하여 다큐멘터리,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여러가지의 언어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만 연결되어 있다면 원하는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시청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관련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 중 상당수가 넷플릭스 동시시청, 넷플릭스 동시접속에 관한 내용입니다. 오늘은 그 개념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넷플릭스 동시시청, 넷플릭스 동시접속 가능 인원

우선 저의 경우 프리미엄으로 이용하고 있어서 최대 4명까지 프로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필에 따라서 추천 콘텐츠도 뜹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회원은 베이직 / 스탠다드 / 프리미엄 3종류로 나뉩니다.

 - 베이직 : 월 9,500원 (동시접속 1명)

 - 스탠다드 : 월 12,000원 (동시접속 2명)

 - 프리미엄 : 월 14,500원 (동시접속 4명)

회원 종류에 따라 매달 해당금액을 내며 각 요금제에 따라서 콘텐츠 화질, 저장가능 기기의 수, 넷플릭스 동시접속 인원이 차이가 있습니다. 

1) 베이직은 동시접속 인원 1명, 기본화질을 제공하고 있고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한 대만 콘텐츠 저장이 가능합니다.

2) 스탠다드는 동시접속 인원 2명에 1080 풀HD화질을 제공합니다. 기기 2대에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3) 마지막 프리미엄은 동시접속 인원이 4명까지 됩니다. 1080p 풀HD와 4K UHD 화질을 제공하며 저장 가능 기기는 4대 입니다.

여러 사람이 보려면 동시접속 인원이 가장 높은 프리미엄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 넷플릭스 동시접속의 개념

넷플릭스 동시접속의 개념은 실사용하고 있는 접속자의 수를 의미합니다. 이말은 동시에 동시시청하는 인원수를 말합니다. 선택 요금제에 따라 넷플릭스를 동시 시청할 수 있는 기기의 수가 달라집니다. 넷플릭스 가입은 온라인에서 가능합니다. 해지 또한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의 요금제, 넷플릭스 동시접속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넷플릭스는 다양한 영화 콘텐츠와 미드나 드라마를 한번에 모아 볼 수 있는 OTT서비스로 잘 활용하신다면 취미생활로 즐기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의 요금제의 차이점은 단순히 몇명이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지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를 저장 할 수 있는 기기의 수도 다르며 자신이 선택한 콘텐츠의 화질까지 다릅니다. 기능적인 제한이 있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여러사람들과 넷플릭스를 즐기면서 선명한 화질을 중시하신다면 프리미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반대로 라이트한 사용을 원하신다면 베이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화질을 중시하기에 프리미엄으로 선택하여 넷플릭스를 즐기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에 가입을 하지 않으신분들은 상단의 내용을 살펴보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포스팅의 내용이 유용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