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카카오페이 이체 취소 방법 알아보기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카카오페이 이체 취소 방법 알아보기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결론부터 서두에 말씀드리자면 "상대방이 돈을 받지 않았을 경우" 송금 취소가 가능합니다. 

상대가 송금된 돈을 수령하지 않았다면 취소가 가능하나 만약 상대방이 돈을 이미 받았다면 돌려 달라고 요청을 해야 하는데요. 그럼 수령 전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 카카오페이 이체 취소 방법

① 상대방에게 돈을 송금하고 송금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경우 송금 완료 화면이 뜹니다.

② 송금한 금액이 잘못되었거나 (혹시 0을 하나 더 붙였다던가?) 하는 경우 하단에 카카오페이 송금 메시지 화면을 터치합니다.

③ 그럼 카카오 페이지로 넘어가게되는데, 카카오페이 메인에서 [내역 보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④ 잔액 위 부분 카카오페이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메뉴 더 보기 → [내역 보기] 경로로 들어갑니다.

⑤ 이용 내역 화면을 보면 송금한 내역을 열람할 수 있는데, 내역 중에서 취소할 송금 항목을 선택하여 [상세 내역]으로 들어갑니다.

상세 내역 하단에 [송금 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터치하면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가 가능합니다.

보통 은행 어플리케이션으로 계좌 이체를 진행했을 때 착오 송금의 경우 은행에 연락을 하거나 송금을 받는 수령인에게 되돌려 달라는 요청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카카오페이는 간단하게 발신자가 송금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편의성 때문에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는 유저가 증가하고 있는 건 아닐까요? 수령자가 돈을 받기 전 착오 송금에 대해 송금을 취소할 수 있으니 이런 경우 상기 설명드린 내용의 방식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관련 콘텐츠]

 

카카오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 카카오카드 재발급

카카오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 카카오카드 재발급 카카오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뱅킹 체크카드는 정말 편리한데요. 만약 카카오카드를 분실했다면 어떻게 해야

lliamlisten.tistory.com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리암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과 각종 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lliamlisten.tistory.com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모든 것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모든 것 카카오뱅크에는 시중은행에서 보기 어려운 소소한 금융서비스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카카오

lliamlisten.tistory.com

 

카카오톡 친구삭제 방법, 카톡 친구삭제, 카카오톡 친구삭제 복구 방법

카카오톡 친구삭제 방법, 카톡 친구삭제, 카카오톡 친구삭제 복구 방법 카카오톡 친구삭제 방법과 카카오톡 친구삭제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친구삭제를 해도 상대방은

lliamlisten.tistory.com

오늘은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카카오페이 이체 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이 유용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