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

고속도로 혹은 유료 도로를 이용할 때, 하이패스를 설치하면 편리하게 요금을 계산하고 톨게이트 구간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주차장 이용대금도 하이패스로 결제가 가능한 곳이 생기고 있고 하이패스가 여러모로 점차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간혹 하이패스의 오작동으로 인식이 되지 않아 그냥 지나치는 경우도 있고 하이패스가 설치되지 않은 차량임에도 실수로 하이패스 구간을 통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하게 된다면 그 금액은 어떻게 조회하고 미납요금은 어떻게 납부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오른쪽 하단에 <비회원 미납통행료 조회 & 납부 메뉴>가 있습니다. 

비회면 미납통행료 조회 화면입니다. 조회 시에는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이용당일, 하이패스를 통과한 당일에는 조회가 불가하며 다음날 전산 등록이 완료된 시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이용 후 1~2일 뒤에 조회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

미납요금 납부를 위해서는 공동인증서로 본인 확인 후 미납요금을 바로 홈페이지에서 납부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는 차량 명의자의 것으로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결제수단은 현금, 신용카드 외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결제도 가능합니다. 

[관련 콘텐츠]

 

시흥 청화공간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청화공간 방문 후기

시흥 청화공간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청화공간 방문 후기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시흥 청화공간 카페를 소개합니다. 시흥 청화공간 카페는 예쁜 한옥 콘셉트의 카페입니다.

lliamlisten.tistory.com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의정부 리브로 카페 추천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의정부 리브로 카페 추천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의정부 리브로 카페를 소개합니다. 매주 와이프와 어딜가볼까? 하고 찾아보다가 의정부 리브로 카페를 방문하게

lliamlisten.tistory.com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기흥 오뜨아르 카페 추천, 주말 드라이브 코스 추천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기흥 오뜨아르 카페 추천, 주말 드라이브 코스 추천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용인 기흥에 위치한 오뜨아르 카페를 소개합니다.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에 위치한 카페

lliamlisten.tistory.com

온라인 납부가 어렵다면 방문 납부나 ARS를 이용한 전화 납부도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영업소만 가능했으나 현재는 금융기관 창구, ATM 기기에서도 가능합니다. 이 외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로 전화연결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는 1588-2504입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방법, 미납 요금 납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이패스 기계 없이 하이패스 구간을 통과하여 걱정하지 마시고, 고속도로통행료 홈페이지에서 조회 후 해당 금액을 후불제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이 유용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