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공기정화식물(실내공기정화식물), 아파트 플랜테리어 Best5 추천

공기정화식물(실내공기정화식물), 아파트 플랜테리어 Best 5 추천

공기정화식물(실내공기정화식물)에 관하여 소개합니다. 공기정화식물은 공기 중 유해물질이나 미세먼지 등을 정화하는 식물입니다. 미세먼지나 유해물질, 냄새, 전자파 등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어 아파트 혹은 사무실 등의 실내에서 편리하게 키울 수 있는 식물입니다. 

특히 요즘은 호흡기 건강에 관해 참 민감한 시기입니다. 공기정화식물을 통해 실내 공기 정화 및 인테리어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서 플랜테리어로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하는 추세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 플랜테리어란? 말 그대로 Plant와 Interior의 합성어로 식물을 포인트로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방법입니다. 최근 환경 문제가 대두되면서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 방법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를 활용한 방법도 있으나 공기정화식물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5가지의 식물에 관해 장점을 살펴보신 후 플랜테리어로 활용해보세요. 그럼 공기정화식물 & 실내공기정화식물 Best 5를 추천드리겠습니다.

■ 공기정화식물 Best5 추천

① NASA 추천 1등 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 (거실-공기 정화 기능)

미국 나사가 선정한 1등 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입니다. 아레카야자는 다른 식물과는 달리 실내 환경에 대한 적응도가 높아 아파트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반려식물이기도 합니다.

식물을 처음 키우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집안 공기의 유해물질을 제거하는데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레카야자는 하루 동안 무려 1L 상당의 수분을 뿜어 가습에도 도움이 됩니다.

② 담쟁이덩굴로 익숙한 아이비

두 번째 추천 공기정화식물은 <아이비>입니다. 담쟁이덩굴로도 유명한데요. 아이비는 실내 다양한 환경에 적응하며 집안 내 공기 중의 미생물을 제거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높은 기온에 약하여 직사광선을 피해 밝은 곳에 걸어두길 추천합니다.

③ 냄새 제거에 탁월한 관음죽

세 번째로 추천하는 공기정화식물은 <관음죽>입니다. 관음죽은 자라는 속도는 느리나 병충해가 거의 없어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관음죽은 잎으로 미세먼지를 흡착시켜서 잎 기공 속으로 사라지게 하여 공기 정화를 합니다. 냄새 제거에 탁월하여 악취 제거용으로 구매하는 가정이 많다고 하네요.

④ 알코올과 아세톤 등 공기오염물질 제거에 탁월한 스파티필룸

네 번째 공기정화식물은 <스파티필룸>입니다. 스파티필룸은 알코올, 아세톤 등 공기오염물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화장품에 함유된 화학물질과 부엌에서 발생하는 가스 냄새, 음식 냄새 제거에 탁월하다고 하니 거실 혹은 안방에 스파티필룸을 두면 좋을 것 같네요.

⑤ 산소를 만드는 산세베리아

마지막 공기정화식물은 <산세베리아>입니다. 산세베리아는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광합성 작용을 하며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배출합니다. 다른 식물에 비해 음이온을 약 30배 이상 방출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산세베리아를 주로 침실에 놓기도 합니다. 산세베리아는 키우기 쉽고 병충해에 강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요즘은 플랜테리어로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하는 경우도 많고, 호흡기 건강에 관심이 많은 때라 공기정화식물이 큰 인기를 끄는 것 같습니다.

집 안에서도 식물로 힐링하시고 공기정화식물을 통해 친환경적인 공기 관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이 유용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공기정화식물 Best 5 추천이었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