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을 위해서는 현금영수증을 먼저 신청하여야 합니다. 

정부에서는 조세에 대한 통제를 하기 위해 카드 전표 말고 동전이나 지폐를 사용하여 물건을 구매했을 때 그에 대한 이력을 관리하게 조치를 하고 있는데요. 현금영수증을 하는 이유는 세금 징수 및 사업자의 매출 확인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은 소비자에게 공제가 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① 네이버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하고 접속합니다.

 

② 국세청 홈택스 화면입니다. 맨 위 상단에서 "조회/발급" 메뉴에 마우스를 가져 놓으면 [현금영수증 발급] 메뉴가 보입니다.

③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나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로그인 완료 후 맨 위쪽에 [홈택스 발급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현금영수증을 발행하기 위해 먼저 등록 신청하는 단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바로 승인이 납니다.

신청하실 때 2가지를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첫째 사업자 등록번호를 선택합니다. 만약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 신청을 하셨다면 해당 사업자가 등록되어 있을 겁니다. 만약 그 이전에 폐업을 하셨거나 복수 사업장을 운영하셨다면 사업자등록번호가 여러개 나오게 되는데요. 이중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실 사업자 등록번호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담당자를 넣으시면 되는데 1인 기업의 경우 대표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담당 직원이 있다면 해당 직원의 성명과 연락처를 넣으면 됩니다. 이제 입력을 하시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끝이 납니다.

 

※ 현금영수증을 홈택스에서 발급하는 방법 외 총 3가지의 방법이 더 있습니다.

 - 신용카드 단말기로 발급하는 경우

 - 현금영수증 사업자 홈페이지에서 진행

 - ARS 가입 후 발행

ARS로 하는 방법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국세상담센터 "126번"으로 전화를 거시면 ARS가 나옵니다. 홈택스 상담을 누르시고 현금영수증 선택, 상담센테 연결, 한국어, 가맹점 현금영수증 발급 서비스를 누른 후 사업자번호 10자리와 비밀번호 설정,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13자리 입력, 비밀번호 4자리, 가맹점 가입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26번"으로 연락하시면 해당 내용을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무인발급기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무인발급기 안녕하세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에 대해 간략하

lliamlisten.tistory.com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 인감증명서 발급, 인감도장 등록 방법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 인감증명서 발급, 인감도장 등록 방법 인감증명서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인감이 신고(등록) 되어있어야 합니다. 만약 인감도장이 신고(등록)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인

lliamlisten.tistory.com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직접 방문을 통

lliamlisten.tistory.com

오늘은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진행 가능하고,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는 방법과 ARS를 통한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이 유용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